(목격장소) 대구광역시 북구 만촌 태왕리더스 버스정류장 앞

말로스님 | 2019.07.16. 09:31 | 등록번호 42,620 | 조회 1,688
만촌 태왕리더스 버스정류장 부근에서 7월 16일 오전 9시쯤 아파트 단지 안에서 두마리가 같이 뛰어 나왔습니다 웰시코기추청 되는 강아지가 빨간 목줄에 노끈이 묶여 있었어요 손 뻗으니 바로 와서 손핥을만큼 낯을 안가리는 모습입니다 검정푸들추정되는 강아지와 함께 다니는것 같아요 검정푸들 털이 많이 자라 눈이 잘 안보입니다

목격동물 기타견종(웰시코기추정/ 미디엄푸들추정) / 성별모름 / 나이모름
목격날짜 2019-7-16
목격장소 대구광역시 북구 만촌 태왕리더스 버스정류장 앞
연락처 말로스님(이메일발송), 전화번호(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특이사항 두마리 같이 다닙니다
웰시코기는 눈이 좀 튀어나온것 같고 사람좋아하고 빨간 목거리에 노끈이 묶여져 있어요
푸들은 털이 너무 많이 자라 큰 특징을 못봤습니다 사람을 많이 경계하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전단지, SNS공유 ( 대구광역시 북구 공고, 보호소, 동물병원 확인 )

 

참고사항

  1. 원칙상, 구조한 동물은 시ㆍ군ㆍ구청 또는 해당 유기동물 보호시설에 신고해야 합니다.
  2. 길거리에서 데려온 동물은 마음대로 팔 수 없으며(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 아무런 법적 소유권도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3. 구조한 동물을 관할 관청에 신고를 하지 않을 경우, 최소 10일 이상은 주인을 찾아주기 위한 노력을 해주시고, 구체적으로 어떻게 노력하셨는지 자료들을 캡처하거나 저장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4. 구체적인 노력 : 소량이라도 좋으니 발견 장소에 전단지 붙이기, 인근 동물병원들에 전단지 전달(칩 스캔 요청), 동물보호센터에 신고 등록 및 인터넷 확인, 주변 사람에게 알리기
  5. 동물을 구조한 경우, 위와같은 구체적인 노력들(특별히 어려운 것은 없습니다.)을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말로 이런 노력들을 할 수 없다면, 처음 발견했던 지역의 보호소(또는 동물병원)로 빨리 보내는 것도 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6. 주인 찾는 글임을 알고도 무료로 달라거나, 직접 대면 없이 보내달라는 사람들 조심하세요. 나중에 되팔거나, 잡아먹거나, 가축으로 기르거나, 하루 종일 묶어두고 집 지키는 개로 키울 사람들입니다.
  7. 불순한 의도를 가지고 분양해달라고 하는 사람들 걸러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신분증 확인 후 유기동물 인수인계 계약서(분양계약서와 의미가 다름) 작성하고 직접 방문해서 계약서 내용과 맞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8. 유기동물 인수인계 계약서 내용에는 위반 시 조항과 원주인이 나타날 경우를 꼭 넣으셔야 합니다. 유기동물 인수인계 계약서와 관련해 정해진 양식은 없지만, 카라에서 제시하는 양식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 위와 같은 내용들을 지켜주셔야 나중에 원주인이 나타날 경우 원만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무엇보다 구조한 동물들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조치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