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격장소)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매탄위브하늘채 아파트 단지내

먼지콩콩님 | 2024.10.29. 00:09 | 등록번호 13,751 | 조회 135
정말 예쁘게 생겼죠. 실제보면 완전 미묘랍니다. 1년넘게 길냥이 밥주면서 이렇게 어린 아가도 첨보고 한달만에 몇번을 밥자리도 빼앗기고 저희동 1층 숲에 밥자리 만들어 주었는데 배가 고팠을텐데도 먹다가 다른 냥 밥주러가는 저를 따라오네요.. 그나마 어젠 성묘 두마리한테 또 자리를 빼앗겼는데 오늘은 어디서 저를 기다릴지ㅠ 제가 밥주는 밤시간만 되면 와서 기다리는 건지 낮부터 이근처 풀숲에세 기다리는건지ㅠ 이게 간택이라는 건가봐여.. 길 생활이 힘들고 고달파서 따라온다는 얘길 들으니 더 맘이 찢어집니다.. 어젠 계단앞 자전거보관소 앞에서 앉아서 1시간을 졸며 절보며 안가구 있더라구요.. 비온뒤 젖은땅에서 배까보이며 뒹굴고 차가운 바닥에 꾹꾹이 비슷한것도 하는데.. 애교도 많고 사람보고도 도망도 안가는데 큰냥이들에 치여서...얼마나 맘이 아픈던지요. 집엔 이미 길냥이출신 두마리 냥이가 있고 큰아이 1년반쯤 됐을무렵 둘째들이고 까칠한 큰냥이 열나고 식음전폐하고 했어서... 셋째까지 들일 엄두가 안나네요.. 아파트 현관 앞까지 따라오는 이 아기를 어쩜좋죠. 이젠 목소리만 듣고도 졸졸 따라오니ㅠ 맘이 너무 아프네요 분명 예쁨받을 아이인데... 살려달라는 외침인거 같기도 하구여ㅠ 이제 곧 추워진다는데 걱정이예요.

목격동물 코리아 쇼트 헤어 / 암컷 / 1살미만
목격날짜 2024-10-5
목격장소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매탄위브하늘채 아파트 단지내
연락처 먼지콩콩님(이메일발송), 전화번호(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특이사항 삼색이 여아
실제보면 진짜예쁘고 애교도 많고
사람을 좋아해요..

 

 

전단지, SNS공유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공고, 보호소, 동물병원 확인 )

 

참고사항

  1. 원칙상, 구조한 동물은 시ㆍ군ㆍ구청 또는 해당 유기동물 보호시설에 신고해야 합니다.
  2. 길거리에서 데려온 동물은 마음대로 팔 수 없으며(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 아무런 법적 소유권도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3. 구조한 동물을 관할 관청에 신고를 하지 않을 경우, 최소 10일 이상은 주인을 찾아주기 위한 노력을 해주시고, 구체적으로 어떻게 노력하셨는지 자료들을 캡처하거나 저장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4. 구체적인 노력 : 소량이라도 좋으니 발견 장소에 전단지 붙이기, 인근 동물병원들에 전단지 전달(칩 스캔 요청), 동물보호센터에 신고 등록 및 인터넷 확인, 주변 사람에게 알리기
  5. 동물을 구조한 경우, 위와같은 구체적인 노력들(특별히 어려운 것은 없습니다.)을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말로 이런 노력들을 할 수 없다면, 처음 발견했던 지역의 보호소(또는 동물병원)로 빨리 보내는 것도 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6. 주인 찾는 글임을 알고도 무료로 달라거나, 직접 대면 없이 보내달라는 사람들 조심하세요. 나중에 되팔거나, 잡아먹거나, 가축으로 기르거나, 하루 종일 묶어두고 집 지키는 개로 키울 사람들입니다.
  7. 불순한 의도를 가지고 분양해달라고 하는 사람들 걸러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신분증 확인 후 유기동물 인수인계 계약서(분양계약서와 의미가 다름) 작성하고 직접 방문해서 계약서 내용과 맞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8. 유기동물 인수인계 계약서 내용에는 위반 시 조항과 원주인이 나타날 경우를 꼭 넣으셔야 합니다. 유기동물 인수인계 계약서와 관련해 정해진 양식은 없지만, 카라에서 제시하는 양식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 위와 같은 내용들을 지켜주셔야 나중에 원주인이 나타날 경우 원만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무엇보다 구조한 동물들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조치들입니다.